欢迎访问 万博 体育客户端2.0官方网站

HOME/留学生部

万博 体育客户端2.0

标题 中国家庭体验感想 日期 2017.12.25
 

  中国家庭体验感想

                               韩国学生:金和润

   128-1210日参加了中国家庭体验的活动。我报名的中国朋友是和我一个班同学,也是我最要好的朋友,跟她在一起感觉非常的有意思。

   在这32夜里,让我感受到了很多。首先,我一个人和家人分开来中国留学,这次体验活动到了朋友的家里时,她的父母像对待亲生女儿一样对待我让我有了回家的感觉,感觉非常的温暖和幸福。好像真的回家了一样。其次在中国家庭里学做中国饭,学做包饺子,让我对中国文化有了更新的理解和认识。一边做着中国饭,一边给我讲中国有名的美食,让我对中国文化产生了浓厚的兴趣。最后我去插班之前没有和中国人交流的机会和时间,去了插班后到了中国朋友家里才真切的感觉到自己来到了中国。我现在只有HSK4级的中文水平,和他们对话时还不是很流利,但是他们却非常理解我,慢慢的教我,让我的中文在这几天也有了很大的进步。

 

我来中国后也学习了汉语,但是这种到中国家庭的体验活动让我知道很多书本上学不到的东西。通过这次活动让我感触颇深,对我来说是一次难忘的经历。在这里我要对我的中国朋友和他的家人表示最诚挚的谢意。

감상문

128~ 1210 까지 친구  집에서 했다. 친구는 나랑 같은 반이고 제일 친한 친구라서  했을 재미있고 좋았던 같다.

2 3 동안 느낀 것들이 많다. 첫번째는 나는 지금 유학생학을 하고 있기 때문에 가족과 떨어져 지내면서 가족의 그리움을 많이 느낀다. 그런데 친구의 부모님 께서는 처음 부터 끝까지 딸처럼 대해 주셨고 음식을 만들어 먹거나 차를 즐겨 마시면서 얘기를 나눌땐 정말 가족같이 재미있고 행복해서 가족의 행복을 느낄 있었다. 오랜만에 가족들과 있는 같아서 정말 정말 좋았다. 그리고 두번째는 집에서 만두를 만들어서 먹거나, 중국 요리를 먹을 중국 문화를 체험하는 같아서 새롭게 느껴졌다. 친구의 부모님께서 이것은 중국의 무슨 요리이고, 어디에서 뭇엇이 유명하고 이런 얘기들을 나에게 알려 주실 때는 내가 중국에 대해 점점 알게 다는 생각과 들어보지도 못한 문화를 체험한다는 점이 나에겐 경험으로 다가왔다. 마지막으로 나는 차반에 오기전에 중국 친구들과는 만날 기회도, 경험도 없었기 때문에 중국 사람들과 중국이 멀게만 느껴졌다. 하지만 차반에 오고  까지 하고 나니까 내가 그런 생각이 있었는지 까먹을 만큼 친구들, 친구의 부모님, 특히 중국과 가까워진 같았다. 아직HSK4 밖에 없기 때문에 생기는 대화의 한계도 친구와 친구의 부모님은 이해 해주시면서 오히려 하나라도 알려주시려고 하셨다. HSK 공부. 교정 공부도 나에게 필요한 공부라고 생각하지만 이런 중국의 문화를 경험하고 체험해서 내가 많은 것을 생각하고 느끼는 것도 공부라고 생각한다. 이번 나에게 공부가 되었고 소중한 추억이 되었다. 끝까지 챙겨주신 부모님과 친구에게 감사를 느낀다.

 

 

上一条 留学生Fun-English-contest趣味英语知识大赛圆满落幕
下一条 万博 体育客户端2.0留学生部圣诞晚会